본문 바로가기
질문답변

삶은 달걀, 반숙 달걀.. 요즘 무슨 일이?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영그기 작성일22-09-25 20:02 조회217회 댓글0건

본문

◆ 잘 안 알려진 댤걀의 영양소... 눈의 망막 보호, 뇌 건강에 도움

달걀은 질 좋은 단백질이 많아 근육 유지에 도움이 된다. 눈의 망막을 보호하는 성분도 들어 있다.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그 것이다. 이 성분이 많은 시금치를 같이 먹으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다. 콜린 성분은 뇌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된다. 기억·학습 능력 등 두뇌 활동을 지원한다. 달걀에는 비타민 A, D, B군 등도 풍부하다. 비타민 C가 많은 채소·과일만 곁들이면 하루를 여는 영양소 섭취에 손색이 없다.

◆ 때 이른 무더위, 달걀 관리에 비상


◆ 달걀 관련 식중독이 이렇게 많았나?


◆ 달걀지단 관리 어떻게?

달걀지단을 만들 때는 교차오염을 막기 위해 달걀을 깨고 난 뒤 반드시 비누 등으로 손을 씻고 조리해야 한다. 달걀껍질을 만지거나 달걀물이 묻은 손으로 다른 식재료를 만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. 김밥 재료 준비 시 햄, 달걀지단 등 가열조리가 끝난 식재료와 단무지, 맛살 등 그대로 먹는 식재료를 맨손으로 만지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. 음식점의 경우 김밥 말 때 사용하는 위생장갑은 수시로 교체(최대 2시간 이내)해야 한다.

◆ 아침에 집에서 먹는 반숙 달걀도 잘 살펴야

아침에 삶은 달걀이 퍽퍽해 반숙으로 먹는 사람이 있다. 하지만 아침에도 더운 요즘에는 살모넬라균 등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있다. 식품의약품안전처는 "어린이들이 살모넬라 등 식중독 걱정 없이 달걀을 먹기 위해서는 반숙보다는 충분히 가열(중심부 온도 75℃, 1분 이상)하는 것이 바람직하다"고 했다. 반숙을 먹은 후 복통, 설사 등의 증상이 있다면 병원을 찾는 게 좋다. 더위 속에는 달걀은 충분히 익혀서 먹는 게 안전하다.


http://news.v.daum.net/v/20220611111752984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고성펜션협회 정보

회사명. 강원도 농어촌민박고성협회
주소.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소똥리마을길 53
비영리단체법인 등록고유번호 227-80-11803 개인정보관리책임자. 김영학
Copyright © 2001-2018 강원도 농어촌민박고성협회 . All Rights Reserved.

CS CENTER

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소똥리마을길 53